Eat Pray Love

홍대 베이킹 클래스 마들렌 본문

일상

홍대 베이킹 클래스 마들렌

듀공듀 2020. 8. 16. 15:21

홍대에 있는 제빵학원에서
베이킹클래스를 들었어요:)
첫날에는 마들렌을 만들어 봤어요☺️

 여기서 제과제빵 수업과 바리스타 자격증을
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:)
국비지원도 있다고 하니
다음에 좀 더 알아보고 그것두 해야겠어요!

한번도 빵을 만들어 본적이 없었지만
쉽게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:)


먼저 틀에 버터와 덧가루를 발라주고
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은 다음
틀에다가 저렇게 짜서 넣어줬어요!

이 작업이 제일 신경쓰이고 어려웠어요ㅠ


초코 마들렌 완성!
기포가 조금 많아서 아쉬웠어요🥺



초코를 녹인뒤에 틀에다가 바른 후
마들렌을 넣어서 굳혀줬어요:)
초코맛이 진해서 더 맛있었어요



사브레 쿠키도 만들었답니당ㅎㅎ

반죽을 살짝 얼린 다음에
김밥 자르듯이 칼로 일정한 크기로 잘랐어요ㅎㅎ
그리고 설탕도 겉에 묻혀서 구워내면 끝!


간단하지만 맛있는 쿠키!
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을거 같았어요:)


다음엔 다른 메뉴로 찾아올게요☺️

Comments